㈜안강건설이 김포한강신도시의 시작점이자 김포골드밸리의 수혜지로 눈길을 끄는 경기 김포시 구래지구에서 ‘김포 더 럭스나인’ 오피스텔를 12월 1차(MS-6-3/2-5)공급한다. 

구래동 일대 5개 블록에 지하 5층~지상 10층 높이의 총 4개동을 건립할 예정으로, 전용면적 21㎡~39㎡ 오피스텔 총 1613실(예정), 전실 1층 구성의 약 540m 길이의 스트리트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돼있다.

서울 서북권 한강신도시로 불리는 김포 한강신도시는 크게 운양지구와 장기지구, 구래지구로분리된다. 판교나 분당, 동탄신도시처럼 개발되고 있으며, 운양지구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지구와 김포공항이 가깝고 장기지구는 시범지구여서 주택과대단지아파트건설이 활발하다.

인근에는 라베니체수변상가, 이마트트레이더스, 대림이편한세상(오피스텔), 김포한강시네폴리스가 있으며 김포한강스카이타운도 조합원2차 모집중이다.

단지는 2018년 11월 개통되는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과 구래역을 도보 5~10분 거리로 이용 가능한 더블 역세권에 위치해 김포공항역을 28분대, 서울 곳곳을 1시간 안팎에 오갈 수 있다. M버스 등이 지나는 구래동 복합환승센터도 가깝다. 

차후 김포도시철도 걸포역(가칭)과 연결되는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노선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특히 국도 48호선, 김포한강로, 양곡우회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는 2017년 개통되어서 김포-인천고속도로까지 직접 이동이 가능하고 송도까지 20분, 인천공항까지는 30분에 이동이 가능하다. 청라, 송도, 영종, 등도 접근이 용이해질 전망이며 좌석버스, 광역버스의 종착역으로 서울의 중요지역으로 김포공항, 합정, 홍대, 광화문, 서울역, 강남까지도 1시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다.

게다가 구래역은 복합환승센터로 개발 예정이어서, 서울역, 강남역, 여의도 등 서울 주요지역뿐만 아니라 강화, 부평, 일산 등으로 이동하는 다양한 버스노선까지 연계돼, 이동 편리성이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김포한강신도시 개발계획에 따르면 장기지구는 문화교류, 운양지구는 생태환경, 구래지구는 복합업무에 무게를 두고 있다. 이에 따라 구래지구 가까이 국가산업단지인 ‘김포골드밸리’가 형성되어 있는데, 학운 2·3·4산업단지와 양촌산업단지를 포괄하는 수도권 서부 최대의 산업클러스터이니만큼 2km 거리의 ‘김포 더 럭스나인’에 든든한 배후수요로 작용할 전망이다. 

김포시는 김포골드밸리가 2만 명 이상의 고용창출과 연간 2조 원의 생산유발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김포골드밸리와 검단산업단지를 모두 아우르는 위치라, 직주근접을 원하는 일대 7만여 근로자들의 임차수요와 비즈니스·생활 인프라 확대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입지 여건만큼 유니크한 외관 디자인, 안팎의 설계도 탁월하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대다수 세대를 남향 및 도시·광장조망형으로 배치를 계획하는 한편, 공공공지와 완충녹지로 단지를 감싸고 동간 거리를 넓혀 채광, 소음, 프라이버시 등 세대 간섭을 최소화했다. 

다채로운 소형특화 평면과 개방감 있는 우물천장, 지역 최초 ‘펫 하우스’ 인테리어도 선보일 예정이다. IOT 시스템 적용은 물론, 비디오폰(홈오토), 일괄 소등 스위치 등으로 스마트 라이프를 구현한다. 

트렌드를 반영한 고품격 부대시설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탁 트인 옥상정원과 샤워실을 갖춘 헬스존, 각종 공구를 완비한 D.I.Y룸,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멀티룸을 비롯해 스터디존, 플레이존, 카셰어링존, 전기차량 충전기, 택배관리실 등을 운영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무인경비시스템, 현관 카드리더기와 함께 CCTV 등으로 사각지대가 없는 ‘철통보안’도 제공한다. 

총 약 540m 길이의 전실 1층 구성 상업시설을 자랑하는 ‘플레이나인’은 오피스텔 입주민은 물론 구래지구 등 김포한강신도시 일대 배후수요를 모두 흡수할 수 있는 ‘특급상가’로 설계됐다. 집객에 효과적인 100% 가로대면 구조에 여러 형태의 테마상가를 배치할 계획이고, 중앙광장에는 키즈놀이터, 포토존 등 흥미 요소를 더할 방침이다. 

분양관계자는 “가족 중심의 복합문화공간으로 MD를 구성하되 유니크한 분위기를 살릴 계획”이라며 “스케일에서부터 급이 다른 프리미엄 상가로 꾸며지는 만큼 주변의 일반 상업시설들을 크게 앞설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금번 1차 공급물량은 6-3BL 오피스텔 804실과 상가 47호실, 2-5BL 오피스텔 171실과 상가 10호실로, 대출규제, 전매제한, 거주자 우선분양 등이 적용되지 않는다. 12월 초 분양홍보관을 오픈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김포 더 럭스나인 홍보관 모델하우스에는 미리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해야 한다. 모델하우스는 김포고촌신동아 캐슬앤파밀리에 인근에 있으며 대표번호를 통해 빠르게 상담 및 방문예약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