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바람이 코끝을 스치는 계절이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서 몸은 더욱 움츠러들고 운동은커녕 집밖을 나서는 것조차 두렵다. 그래서 일까 살을 에는 추위를 핑계로 하루 이틀 운동을 미루기 일쑤고, 늘어나는 식욕으로 다이어트 식단 조절에 실패 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그렇다고 마냥 긴장을 풀어서는 안 된다. 여름 못지 않게 다이어트가 절실한 계절이 바로 겨울이기 때문. 늘씬한 각선미를 살려줄 스키니진과 따뜻함을 책임져줄 코트를 완벽하게 소화하고 싶다면 아래 겨울철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주목하자.

먼저, 겨울철 다이어트는 다른 계절에 비해 유독 힘들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그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기온이 낮아지는 겨울철에는 피부 혈관이 수축하고 혈액순환도 원활해지다 보니 위장 운동도 빨라져 금세 소화가 된다. 이때 우리 몸은 다가올 추위를 대비해 체지방을 축적하려 하는데, 이러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살이 찌게 된다.

따라서 몸이 요구하는 식욕에 맞서 영양소를 두루 갖춘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다. 가장 좋은 방법은 평소의 식단에서 좀 더 단백질과 채소, 과일의 비중을 늘리되 양은 기존의 절반 정도로 줄이는 것이다. 

저녁 시간에는 낮보다 활동량이 적어 소모량도 적어지므로 가능하면 저녁 6시 이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거나, 소량만 먹는 것이 좋다. 달콤한 음료나 간식은 다이어트 기간만큼은 과감히 끊고, 정 간식을 먹고 싶어 견딜 수 없을 때는 견과류로 허기만 달래는 것이 적당하다.

전문 다이어트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겨울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삼성제약 이지컷 다이어트의 경우 몸무게만 줄이는 것이 아닌 체지방 감소를 도와주면서 올바른 영양섭취와 적절한 운동습관을 잡아준다.

또한 이지컷 다이어트의 주성분인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은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며 특히 식욕억제와 지방분해를 돕는 성분이 포함되어 인체시험 결과 10주간 약 12kg 감소, 허리둘레 약 15cm 감소 효과를 보인 바 있다. 

이외에도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분해하며 열을 발생시켜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주는 항산화작용 및 복부지방, 피하지방 감소에 좋은 녹차추출물, 이미 몸 속에 쌓인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감소하는 데 도움을 주는 돌외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있다.

이지컷 다이어트 전문가는 “겨울철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이 많지만 식욕을 참기 어려워서, 바쁜 일상 때문에 성공하기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이지컷 다이어트는 식사와 병행해 간편히 섭취하는 형태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바쁜 직장인, 주부들도 부담 없이 겨울철 대비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