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의 도래로 영어의 중요성이 나날이 상승하자, 많은 기업들이 직원 채용 시 영어면접을 시행하는 추세다. 국내 한 취업포털사이트가 올해 면접을 본 구직자 34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들 중 절반을 웃도는 55.2%가 별도의 영어면접을 본 것으로 확인됐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오픽(OPIc) 시험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이 이어지고 있다. 이들은 수원, 강남 등의 오픽학원에 다니며 오픽 등급 IM1, IM2, IM3, IH, AL 달성을 목표로 학습에 매진하는 경향이다.

하지만 이들이 모두 순조롭게 오픽 시험을 준비하는 것은 아니다. 원하는 오픽 등급 획득을 위한 공부방법은 물론, 기본적인 영어 말하기 학습법을 몰라 시험대비에 난항을 겪는 경우도 있다.

이에 대해 오픽, 토익, 토익스피킹 만점을 기록한 ‘612어학원’ 황용주 대표는 전반적인 영어실력 및 영어 말하기 능력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는 과정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에 맞춰 오픽을 공부하는 게 원하는 등급 결과를 얻는 데 유효하다고 말한다.

황 대표에 따르면, 전반적인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서는 왕도가 없음을 인지하고 최대한 많은 시간을 공부에 투자하는 것은 물론, 일상에서 영어를 자주 접하는 게 중요하다. 특히 영어 관련 영상물을 많이 보고 듣는 게 가장 쉽고 자연스러운 실력 향상 방법이며, 이 경우 여러 영상을 한번씩 보는 것보다 소수를 반복적으로 시청하는 게 좋다.

영어 말하기 실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체계적 관리와 맞춤 교육을 골자로 하는 학원 교육서비스를 이용하는 게 제시될 수 있다. 612어학원의 경우 6:12 학습시스템의 일환으로 6회 12시간 수업을 통한 영어 완성을 추구하며, 학생을 1:1로 교육하고 아침 6시부터 밤 12시까지 케어한다. 특화된 일대일 맞춤 영어 말하기 교육을 시행해 학습자 특성을 파악하고 영어를 교정한다. 또한 지속적인 강의 모니터링과 분석으로 강사진의 역량을 높여, 수강생의 학습 만족도를 높인다.

황 대표는 “영어 실력을 높이고자 학원을 이용할 경우, 해당 교육기관이 차별화된 교육 노하우를 갖췄는지 확인해봐야 한다”며 “본인의 경우 2012년부터 국내 주요 대기업 임원들을 대상으로 1:1 오픽 강의를 진행했다. 이 중 주재원 파견이 목표인 한 수강생은 기존 교육기관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원하는 오픽 등급을 얻지 못했다. 이 수강생을 돕기 위해 수백 명의 수강생 녹음 파일을 분석하고 시험에 직접 응시하며 자신만의 오픽 교육 노하우를 개발했다. 이 노하우는 많은 수강생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본 어학원을 개원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영어 스피킹 실력 향상을 위해서는 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야 한다. 또한 OPIc 시험 대비를 위해 강남, 수원 등의 오픽학원을 이용할 계획이라면, 단기간에 높은 등급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차별화된 오픽공부방법을 제시할 수 있는 곳인지 확인해봐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612어학원은 강남점, 수원영통점을 통해 OPIc, SPA, TSC에 관한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학원이다. 이곳은 OPIc, SPA, TSC 과정 등의 교육을 시행할 뿐만 아니라 한마음한몸운동본부, 유엔난민기구, 아씨시의 프란치스코 수녀회를 통한 기부활동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