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동부지사(지사장 류영조)는 24일, 25일 양일간 경기도 양평군 양평초등학교 실내체육관 및 운동장 일원에서 어린이집 원아,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가스 및 전기를 비롯한 생활안전과 교통안전, 자연재난안전, 범죄안전, 사회기반체계안전, 보건안전 등 6대 분야 16개 영역 안전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양평군 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어린이들과 교사, 학부모도 참여했다.

이날 안전체험교실 행사는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가스안전요령을 가스누출 점검, 가스레인지 안전사용요령 등을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토록 이뤄졌다. 특히 가스레인지, 가스보일러, 이동식 부탄연소기 안전사용을 3D 가상공간에서 직접 체험하는 가스안전 요령 VR체험이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류영조 경기동부지사장은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을 체험하고 안전습관을 기르기 위해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면서 “어린이들이 즐기며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안전체험교실의 지속적 운영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을 꾀하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