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장관 표창 6명 등 17명 표창장 수여

[이투뉴스] 충청남도(지사 안희정)와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이재훈)는 28일 충남개발공사에서 ‘충청남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행사는 유공자 포상, 절전노트 경진대회 우수작 시상, 에너지절약 우수사례 발표, 에너지정책·기술 세미나 순으로 진행됐다. 충남도, 공단 대전충남본부, 산업체 및 건물부문 에너지관리담당자, 시민단체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유공자 표창은 최종순 코닝정밀소재 수석연구원 등 5명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안미경 금강주택관리 관리소장 등 6명이 충청남도지사 표창, 홍혜림 현대오일뱅크 사원 등 3명이 에너지공단 이사장 표창 등 17명이 받았다.

절전노트 경진대회 우수작 수상자는 윤희정(천안두정초 4학년)학생 등 2명이 충남 지사상을, 이채린(당진중 1학년)학생 등 4명이 충남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이어 에너지정책·기술세미나에선 에너지신산업 중 하나인 수요관리 기반구축사업의 충남지역 우수사례와 충남 죽도 에너지 자립섬 등 신재생 융복합 설치 우수사례 등이 소개됐다.

이재훈 본부장은 “우리 지역 기업이 에너지 절감기술 개발 및 적용을 위해 노력하고 다양한 비즈니스모델 개발을 통해 미래 에너지산업을 이끌어 가는 주체가 되고, 오늘 행사가 지역사회의 에너지 절약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