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전기공학과 석사과정 권오현군 영예

[이투뉴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이재훈) 에너지·전기공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권오현 군이 최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태양광발전학회 '2017 추계 학술대회'에서 ‘Honored Poster Award’ 상을 수상했다.

권 군은 대학원 석사과정에서 수행하고 있는 연구(PVsyst를 이용한 태양광발전시스템 성능 분석)를 포스터 논문으로 발표해 이 상을 받았다. 

이 논문에서 그는 산기대 내에 설치된 기상환경 관측 장비와 산기대 주변 태양광발전설비 4곳의 성능을 분석해 기상환경 데이터와 태양광발전설비 4곳의 발전량 내부 손실 값을 정량적으로 계산해 제시했다.

이경수 산기대 에너지전기공학과 교수는 “기존에 설치된 대부분의 태양광발전설비는 기상환경 관측 장비가 부재하거나 혹은 설치 이후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아 태양광발전설비의 입력에너지를 정확히 확인할 수 없었다”며 “이번 논문을 통해 기상환경 관측 장비와 이로부터 최대 3km 반경에 있는 태양광발전설비의 에너지 발전성능을 확인해 태양광발전설비 4곳 중 3곳의 오차율이 5% 이내임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종도 기자 leejd05@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