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동남구 일대에 공급되는 신개념 주택 ‘풍세 누구나집(기업형 임대주택)’이다. 풍세 누구나집(기업형 임대주택)은 11월 17일 배방읍 일대에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손님맞이에 들어갔다 지역 일대 공인개사들은 “집값 걱정 없는 장기 임대와 고급 민영아파트 못지 않은 단지 내 구성이 최대 장점”이라고 입을 모은다.

다양한 경제적 혜택, 주거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기업형 임대주택이며 두산건설이 예정시공사로 참여한다 기업형 임대주택은 주거비용 걱정 없이 거주할 수 있는 신개념의 주거문화로서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청약통장이나 주택 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청약자격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는 독신가구와 신혼부부의 주요층을 이루는 30~40대 수요자, 개발사업지구의 이주대책 가구, 새로 분양 받은 아파트에 입주할 때까지 기다리는 가구 등이 모두 입주 대상이 된다.

풍세 누구나집은 정부의 금융규제 강화로 내년부터 중도금 대출이 까다로워질 상황에서 대출규제에 해당되지 않고 추가로 지불하는 발코니 확장비 등도 없으며, 살아본 뒤 분양을 결정할 수 있어 낮은 초기비용으로 내 집 마련할 수 있다. 최소 8년간 살아보고 분양전환 시 주변시세 대비 낮은 가격으로 분양전환 우선권이 주어지기 때문에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계약금 1,800만원에 희망에 따라 8년 동안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풍세 누구나집은 오는 17일 천안 아산시 배방읍 일대에 견본주택 문을 열고 공급에 나선다. 선호도가 높은 모두 중소형 평형(전용면적 59㎡, 74㎡, 84㎡)으로 이루어졌으며 총 3,200여세대로 구성되는 대규모 기업형 임대주택 단지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로 맞통풍과 채광, 환기가 우수하다. 또한 한 가구를 분리해 임대를 줄 수 있는 '세대분리형 평면' 설계를 적용한다. 전체 세대의 30%에 해당하는 세대에 공급하는 만큼 임대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지상엔 커뮤니티잔디광장•수공원•어린이놀이터•미니캠핑장•주민운동부대시설을 조성해 친환경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중앙엔 근린공원 조성계획도 있어 생활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8.2부동산 대책으로 대출 규제가 강화된 가운데 기업형 임대주택은 새로운 수익수단으로 주목 받으며 정책 시행 후 꾸준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부동산전문가는 “실수요층 사이에서 저렴한 주거비 및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형 임대주택 인기가 꾸준하다”며 “이유는 기업형 임대주택의 제도적 장점뿐 아니라 큰 목돈이 들어가지 않아 주거비용 부담이 적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오는 17일 천안 아산시 배방읍 일대에 견본주택 문을 여는 ‘풍세 누구나집(기업형 임대주택)’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 전용면적 59㎡, 74㎡, 84㎡으로 전 세대가 구성된다. 총 3,200여세대 대규모 기업형 임대주택 단지로 공급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단지가 위치하는 풍세지구는 동남구 내에서도 직주근접성과 주거쾌적성이 뛰어난 신흥 주거지역이다. 삼성전자와 만도, 이랜드, 현대자동차 등 산업단지가 인접해있는 만큼 안정적인 배후수요 확보가 기대된다.

교육 및 교통 여건도 양호하다. 풍세초등학교와 광풍중학교, 용정초등학교 및 호서대학 아산 캠퍼스 등이 단지와 인접해 초ㆍ중ㆍ고교 원스톱 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43번 국도와 천안아산KTX역 등 교통망이 구축되어 있어 수도권과 인근 지역 이동이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천안~논산간 고속도로(남천안IC, 남풍세IC) 국도43호(세종로), 현재 건설 중인 천안~당진간 고속국도와 평택항 및 청주공항까지 접근성이 뛰어난 교통 요충지다.

또한 천안 일대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 텐' ‘천안 시티자이’ '천안불당 금호어울림' 아파트등이들어서며 분양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만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소유여부와 무관하게 자격이 주어지며 8년 거주후 8년전 시세로 매입이 가능하며 계약금은 1800만원이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천안풍세 두산위브 누구나집 홍보관내 모델하우스는 매우 혼잡하므로 미리 전화로 예약 후 방문 하여야 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고 예약 방문자에 한해 사은품을 증정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