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와 양양은 수도권에서도 1시간 40분 정도의 시간으로 방문할 수 있다. 서울-양양 간 고속도로가 개통되어 접근성이 용이해졌기 때문에 강원도 양양 낙산사, 오색약수터, 남애항, 복골온천등명소와  속초 설악산의 설경부터 척산온천, 동명항, 속초해수욕장, 속초중앙시장 등 속초 가볼만한곳을 보기위해 관광객들이 연일 북새통을 이룬다.

겨울눈꽃의 절경과 청정동해바다가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하고, 미식관광의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양양의 재래시장, 서퍼비치거리, 낙산해수욕장 등을 비롯해 속초 동명항맛집골목, 대포항맛집거리, 속초중앙시장 등에서 유명 맛집을 찾을 수 있다.

맛집을 찾을 때는 여러 가지를 생각할 수 있다. 깔끔한 분위기, 현지 맛, 전통이 오래 된 곳, 전망이 뛰어난 곳 등등, 여러 조건 중 가장 선호하는 것 위주로 맛집을 알아보게 되는데, 속초대게맛집 중 이러한 조건을 다 갖춘 곳이 있다.

동명항맛집골목에 위치 한 ‘유진게찜’이 그 곳인데, 속초에서 가장 오래 된 전통 있는 대게맛집으로 현지인들도 즐겨 찾으며, 속초에서 대게 손질법을 최초로 연구한 맛집이기도 하다.

도심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본다 해도, 현지에서 바로 먹는 맛과는 비교할 수 없다. 그래서 맛집을 제대로 돌아보는 이들은 직접 현지에 가서 그 맛을 보기를 선호하는데, 유진게찜과 같은 대게맛집은 식도락 여행가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유진게찜은 아버지인 선장이 잡은 대게로 아들들이 요리하여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인근에 봉포머구리집, 농부의 밥상, 이모네식당이 있어 유명한 맛집을 함께 두루 둘러볼 수 있으며, 근처에 속초롯데리조트, 델피노리조트 등 유명 숙박시설도 있어서 관광 중 방문하기 좋은 대게맛집이다.

유진게찜 내에서는 바다가 바로 보여 시야가 훤하고, 상 위에 올라오는 대게 역시 동해바다의 냄새를 그대로 담고 있다. 대게찜, 대게라면, 게딱지볶음밥, 제철 스끼다시 등을 한 상에서 만날 수 있으며, 포장 및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시 맛뿐만 아니라 양과 질, 인테리어, 가격, 사람들의 후기 등을 모두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한 선택이다.

미식관광객들 사이에 속초여행코스가 되버린 유진게찜에 대한 예약 및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