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문화 확산 위한 사고의 전환 제시

▲ 가스기술공사 임직원들이 초청강사 강의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이석순)는 4일 대전 본사 강당에서 본사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윤리·청렴 외부강사 초빙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등록 강사인 청렴윤리교육센터 박연정 대표를 초빙해 ‘청렴한 조직을 만드는 프레임’이라는 주제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가져야 할 사고방식이 어떤 것인가에 대한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박연정 대표는 강의를 통해 “청렴한 조직을 만드는 것은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일이며, 청렴해진 조직을 유지하는 것이 더 어려우므로 부패요인에 대한 철저하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며 모든 임직원이 청렴 마인드로 하나가 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이석순 가스기술공사 사장은 강의를 들은 후 “유쾌하지만 강력한 청렴 메시지를 담은 강의를 통해 나부터 청렴해져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우리 모두가 청렴을 가슴깊이 새기고 실천에 옮긴다면 청렴 문화 정착과 청렴도 1등급은 가까운 미래에 이룰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청렴 대표기관이 되기 위한 강력한 윤리·청렴 시책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