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 위해 해외탐방 추진

▲ 윤병국 경희사이버대 부총장, 박승규 주캄보디아대사관 시엠립분관 총영사, 정복길 시엠립한인회장(사진 왼쪽 세번째부터), 뚝들라 초등학교 교장, 뽁주 군수가 기증 도서관 착공식에서 첫 삽을 뜨고 있다

[이투뉴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4일까지 닷새간 캄보디아 씨엠립에서 쌀·우물 등을 후원하고, 도서관을 건립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01년 개교 이후 17년 동안 학생들의 현장체험과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을 위해 해외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1일에는 경희사이버대가 후원하는 뜩틀라 초등학교에서 도서관 착공식을 가졌다. 대학교 측은 이번 도서관 건립으로 뜩틀라 초등학교 교사를 포함해 350여명 학생들의 학습 환경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착공식에는 윤병국 경희사이버대 부총장, 박승규 주캄보디아대사관 시엠립분관 총영사, 정복길 시엠립한인회장, 뽁주 군수, 뜩틀라 초등학교 교장 및 교직원, 학생과 마을이장 등이 참석했다.

윤병국 부총장은 “이번 도서관 건립은 ‘문화세계 창조’라는 경희학원의 교육이념을 실천하는 장이자, 캄보디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씨앗이 되는 자리”라며 “이번 뜩틀라 초등학교 도서관 건립이 장차 대한민국과 캄보디아 간의 협력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경희사이버대는 똑틀라 초등학교 학생들의 가정을 방문해 쌀·우물 등을 후원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내년 1학기 1차 신·편입생을 오는 8일부터 내달 16일까지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대학원생의 경우 2018학년 전기 1차 신·편입생 모집은 오는 8일까지 진행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전공 ▲글로벌한국학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등 2개 대학원 등 6개 전공이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에 대한 문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로 하면 된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