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 그랑빌 아파트 등 6개 우수단지 선정…LED조명 교체 지원

▲ '2017 에너지절약 우수아파트 시상식’에서 김인택 한국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왼쪽 두번째)와 에너지절약 최우수 아파트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12일 서울 노원구 그랑빌 아파트에서 ‘2017 에너지절약 우수아파트 시상식’을 가졌다.

‘에너지절약 우수아파트 지원사업’은 전국 300세대 이상 아파트 단지 중 주민이 자발적으로 우수한 에너지활동을 펼친 단지를 선발, 고효율 LED조명 교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33개 아파트단지가 사업에 참여했다. 공단은 단지별 여름철 절전실적과 에너지절약 활동내용을 평가해 최우수 아파트 1개 단지, 우수아파트 5개 단지 등 6개 단지를 선발했다. 최우수 아파트는 공단 이사장 표창과 고효율 LED조명 교체를 지원받았다.

특히 노원 그랑빌 아파트는 지하주차장 공용조명을 LED조명으로 교체하고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급사업에 참여하는 등 노력한 결과, 최우수아파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인택 공단 수요관리이사는 “올 한 해 동안 자발적인 에너지절약 활동에 힘써 주신 아파트 입주민 및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입상한 아파트의 우수사례를 전국으로 전파해 에너지절약과 효율향상을 위한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