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에이스스터다카페 상동센터점의 원장은 무인창업아이템을 알아보던 중 장기적이며 지속적인 교육산업의 일환인 스터디카페 창업을 알아보게 됐다. 이후 24시에이스스터디카페를 열었고, 인건비 절약을 실현해 2018년 인건비 인상에 대한 인상 걱정까지 줄이며 지속한 호황을 누리고 있다고 전했다.

24시 에이스스터디카페는 특히 키오스크기를 이용한 무인 운영시스템을 지향한다. 이는 확실한 인건비 절감 방안일 뿐만 아니라, 키오스크기는 시간제, 요일제 등 고객들이 알아서 영수증을 뽑고 입·출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는 직원이 상주할 필요 없이 모든 시설이 무인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업주가 특별한 일 외에 영업장을 방문할 필요도 없어, 재택창업시스템으로도 각광 받고 있다.

관리에 능숙해지면 사업주가 혼자 여러 무인 사업장을 운영할 수 있으며,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인 만큼 꾸준한 수입을 올릴 수 있고 안정적 매출 증대가 가능하다.

24시에이스스터디카페는 독서실이 아닌 스터디카페인 만큼 다양한 공간 구성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1인실은 물론, 친구와 함께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의 2인실, 단체 스터디룸이 마련되었다. 

휴게공간도 따로 마련되었으며 무인 커피머신기를 비롯한 과자, 음료 자판기도 설치되었다. 이는 현재 증가 추세인 '카공족'과 원 수요자였던 학생들, 그리고 자격증 공부와 취업 준비로 바쁜 청년층과 중년층 등 다양한 연령대를 타겟으로 하여 보다 나은 편의시설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다.

무인커피머신기는 키오스크기와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는 메일빈이라는 커피 브랜드에 따른 부가적 수익은 업주에게 더 많은 수익 증대를 가져올 수 있다. 또, 커피를 활용해 장기 이용고객에게는 무료 이용권도 지급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홍보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스터디룸과, 1인 석 및 기타 석 공간대여 수익이 주를 이루지만, 이 외에도 복사, 팩스, 프린터 대행 수수료로 이익이 발생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창업주들을 위해 24시에이스카페는 본사의 마진을 줄이고 점주들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했다"며 "다양한 공간 구성과 더불어 학습하기에 최적화된 방음 시설, 그리고 믿고 만족할만한 지원으로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주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24시에이스스터디카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