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열풍에 돌입하며 정부에서도 가상화폐를 금융으로 인정할 것인가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24시간 거래 가능하며, 별다른 제한 없이 폭락과 급등을 반복하며 국내 가상화폐 하루 치 거래량은 3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일종의 가상화폐로, 블록체인이라는 암호화 기술을 통해 안정성을 유지하는 일종의 자산이다.

최근 비트코인이 역사상 처음으로 1만 달러를 돌파하며 이더리움 전망, 시세도 계속해서 화제다. 이는 일종의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블랙체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며, 일종의 서버가 필요 없는 클라우드 저장소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한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든 구매와 판매가 가능하며, 쉽게 전송과 보관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별도의 유지비가 필요하지 않으며, 해외 어디를 가도 환전과 거래에서도 비트코인만 있다면 간단한 해결이 가능하다.

블록체인은 은행을 거칠 필요도 없으며, 환전과 송금에도 수수료가 전혀 들지 않는다. 해커가 공격할 거점이 없어 데이터 유지 및 보완이 가능하다. 이에 가상화폐거래소 BKN BANK에서는 모든 은행 업무 기술 기초인 인프라 API를 구축뿐만 아니라 주식형 블록체인 체계의 기반을 다진 곳이다.

BKN BANK는 새로운 디지털 통화 생성 블록체인 교환을 설립하였으며, 분산된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 기반을 확립하였다. 이는 전 세계은행과 연동되었으며, 비자 마스터 가맹점까지 이용 가능해, 70개국 이상에서 활용되고 있다.

BKN BANK는 은행 라이선스로 홍콩, 싱가포르, 중국에서 핵심 금융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하며 글로벌 솔루션을 통해 은행, 외환, 신용카드와 대출과 같은 기능을 수행한다.

상호 이익이 되는 파트너십도 구축되어 디지털 뱅크 서비스를 제고하는 JV 설립을 하였으며, 디지털 마이그레이션으로 세금 징수의 효율성 증대로 불러일으켰다. 시스템의 기본 기반은 분산형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진행되며, 모든 은행 업무 서비스는 데스크톱 및 모바일을 통해 액세스 가능하다.

이에 관계자는 "BKN BANK는 전반적 은행 업무는 물론, 비트코인 시세 등락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가상 거래소 체계가 불완전하다고 느끼는 이들에게 새로운 해답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더욱 안전한 플랫폼 구축과 주식형 블록체인으로 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모든 시스템은 은행 전문가와 재무 분석가, 중국 증권 거래소 창업자 등과 함께 이루어졌다. 최고 경영자인 로이 후이는 Brickion의 설립자이자, 이전 중국 시장에서 전자 상거래 글로벌 기술회사 Market Engine을 설립한 이력이 있는 전문가다. 

자세한 사항은 BKN BANK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