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의 치아인 임플란트는 다양한 원인으로부터 자연치아를 상실한 경우,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것을 말한다. 기존 치아와의 동일한 외관을 갖춘 임플란트를 턱뼈에 식립하여 뼈와 융합이 일어남으로써 자연 치아와 비슷한 저작력과 기능이 회복되기 때문에 상실된 치아를 대체 할 방법으로 우수한 시술이라고 볼 수 있다.

임플란트는 브릿지처럼 치아를 삭제하지 않아도 되고 틀니처럼 빼고 끼는 번거로움도 없을뿐더러 자연치아와 기능이 비슷하고 심미성까지 충족시켜 주고 있어 현재 젊은층부터 노년층까지 시술을 받는 연령층의 수요가 다양하게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수술 후 사후관리가 미흡하여 재수술 하는 비율이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올바른 시술과 시술 후 꾸준한 사후관리가 가능한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재수술 비율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난이도가 필요한 임플란트 시술은 실력 있는 의료진에게 진단 받고 치료 계획을 잡는 것이 중요하며 잘못된 의료기관을 선택할 경우 임플란트 주위염, 보철물 탈락, 감각이상, 통증 등 부작용까지 나타날 수 있어 다양한 수술 케이스와 숙련된 노하우를 지닌 전문 의료진을 선택해 시술 받는 것이 좋다.

천안 서울베스트치과 김민수 대표원장은 ‘’임플란트 시술에 있어서 다양한 진료 경험을 통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지, 식립 전 정밀진단을 위한 장비를 구비하여 정확한 식립 위치와 구강 상태를 확인하고 정밀한 진단이 가능한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 며‘’임플란트 시술 후에는 정기적인 사후관리로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의 확률까지 낮추는 것도 중요하다’’ 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