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4년 차 집순이 A씨는 매년 크리스마스마다 방에 쌓아둔 만화책을 보며 연휴를 즐기곤 했다. 하지만 올해는 다르다. 솔로인 친구들끼리 의기투합해 각자의 ‘남자사람’ 친구를 초대해 크리스마스 파티에 참석하기로 했기 때문. A씨는 새로운 만남에 설레이면서도 며칠 안에 단기간 내 쪄버린 허벅지살, 뱃살 등을 빼야 할 생각에 막막하다.

2017년이 약 10일 가량 남았다. 3일 남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홀로 보내고 싶지 않은 솔로들에게 ‘최고의 성형’이라 일컫는 다이어트를 통해 솔로 탈출을 하려는 의지가 불타는 시기다. 하지만 단기간 다이어트는 탈모, 빈혈, 노화 등의 부작용을 동반하기 쉽다. 이에 이지컷 다이어트에서 부위별로 건강하게 살을 빼는 방법을 공개한다.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은 배에 살이 찌기가 쉽다. 하지만 활동량이 적어 빼기는 참 어렵다. 이처럼 내장지방이 쌓인 복부비만인 경우에는 무엇보다 다이어트 식단 조절이 우선이다. 과식으로 인한 과잉에너지가 바로 복부에 축적되기 때문. 그러니 하루 500kcal만 적게 먹어도, 일주일에 0.5~1kg의 체중 감량이 가능하다.

간단하게 허벅지살을 공략하는 최고의 운동은 바로 ‘하늘자전거’다. 누운 상태에서 천장을 향해 다리를 올려 자전거 타듯이 굴려주는 방법인데, 매일 실시하면 부기 감소는 물론 다리 둘레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허벅지 안쪽살은 ‘와이드스쿼트’가 좀 더 효과적인데, 다리를 양옆으로 넓게 벌린 상태에서 스쿼트를 하는 운동이다. 허벅지 안쪽까지 자극되어 라인이 탄탄하게 예뻐진다. 매일 밤 시도한다면, 다음 날 다리가 한결 가벼워져 있을 것이다.

팔뚝이 굵으면 실제 몸무게보다 많이 나가 보이고, 옷맵시를 망치는 주범이기도 하다. 이러한 팔뚝을 날씬하고 탄력 있게 하는 최고의 방법은 바로 아령을 이용한 운동이다. 집에 아령이 없다면, 생수병에 물을 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이 밖에도, 좀 더 쉽고 빠르게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싶다면, 전문 다이어트 제품의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다. 이지컷 다이어트의 경우, 와일드망고 종자 추출물을 원료로 한 다이어트 전문 제품으로,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은 식욕억제와 지방 분해를 돕는 성분이 포함돼 있다.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은 지난 수년간 미국과 서유럽, 호주 등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성분이다.

실제로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을 임상 시험한 결과, 10주 만에 약 12kg이 감소되는 효과를 얻었으며 허리둘레가 약 15cm 감소하는 결과를 얻기도 했다. 지방을 태워 지방세포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아디포넥틴 호르몬을 증가시키고 음식섭취를 줄이고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켜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식욕조절 호르몬 랩틴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원리다.

이지컷 다이어트 관계자는 “송년회, 동창회 등 모임이 많은 연말에는 벼락치기로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무조건 굶거나 원푸드 다이어트 등의 잘못된 방법으로 건강을 해치곤 한다”라며 안타까워했다. 이어 “다이어트 보조제나 전문 다이어트 플래너의 도움을 받으면, 건강도 챙기면서 단기간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