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정보보호 관리와 안정적 보안시스템 운영노력 인정

▲ 김경원 사장(왼쪽 세번째)을 비롯한 지역난방공사 정보보안 관련 부서원들이 우수기관 인증서를 받은 후 포즈를 취했다.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가 19일 국가정보원에서 주관하는 ‘2017년 보안업무 유공 포상전수식’에서 체계적인 정보보호 관리와 안정적 보안시스템 운영으로 정보보안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국가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와 기관의 정보보호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진단해 이뤄졌다.

지역난방공사는 지능화·고도화 되는 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정보보안과 ICT, 물리보안을 통합한 융합보안 조직을 운영하는 등 보안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또 직원 참여형 사이버테러 대응훈련과 대국민 정보보호 캠페인을 시행하는 등 보안문화 정착에도 크게 기여했다.

특히 중소기업과 공동으로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지역난방 공급플랜트 제어망을 보호하는 물리적 일방향 전송장비를 국내 최초로 개발, 국가 정보보안기술 발전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경원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우수기관 선정은 임직원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보안활동이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보안 표준화와 기반시설에 대한 인공지능 관제,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