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K-water 90억원 규모 EPC 프로젝트 준공

▲ ls산전이 epc로 준공한 k-water 청풍호 3mw 수상태양광 발전소

[이투뉴스] 충주댐 상류 청풍호에 국내 최대 규모인 3MW수상태양광발전소가 떴다.

LS산전은 지난 21일 충주다목적댐 청풍호 태양광발전소 현장에서 이근규 제천시장, 김선영 K-water 부사장, 최준 LS산전 스마트에너지사업부장(상무)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소 준공식을 가졌다.

청풍호 수상태양광은 K-water가 발주해 LS산전이 지난 2월 수주한 사업비 90억원 규모 프로젝트다.

LS산전이 EPC사업자로서 책임준공과 발전효율을 보증한다. 공공기관이 발주한 최대 규모 사업이자 수상태양광 규모로 국내에서 가장 크다.

연간 950가구, 2800여명이 사용가능한 4030MWh의 청정 에너지를 생산하게 된다.

앞서 2013년 LS산전은 K-water와 국내 첫 합천댐 수상 태양광을 건설했고, 수상 태양광 전용 모듈을 처음 출시하는 등 이 분야 리딩컴퍼니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 ls산전이 epc로 준공한 k-water 청풍호 3mw 수상태양광 발전소

한편 수자원기업인 K-water는 오는 2022년까지 수상태양광을 550MW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011년부터 지속적으로 환경 모니터링 등을 통해 수상 태양광 시설의 환경적 안전성을 검증했다.

LS산전 관계자는 “수자원을 활용한 청정에너지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는 K-water의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라면서 “이번 발전소 준공을 통해 LS산전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는 수상 태양광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