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항만의 유휴자원 활용한 태양광발전소 등 추진키로
친환경항만 조성 및 공공·나눔 실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경원 지역난방공사 사장(가운데 왼쪽)과 방희석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오른쪽)이 양사 관계자와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21일 분당 본사에서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방희석)와 ‘친환경항만 조성(그린포트)과 공공·나눔 실현을 위한 신재생에너지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는 해양·항만 유휴자원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신재생에너지 확대보급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실현을 선도해 나가기로 했다.

신재생에너지 사업대상은 우선 자전거 도로를 활용한 태양광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향후 개발여건이 유리한 공유수면 매립지 및 배후단지 내 입주업체 지붕 등을 대상으로 점차 사업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추진 경험을 가진 한난의 노하우를 살려 항만 배후단지 입주업체를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사업개발 및 컨설팅 지원도 협약 내용에 포함시켰다.

양측은 전문성 및 최대의 시너지를 발휘 할 수 있도록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며, 사업을 통한 수익의 일부는 지역 장학금 등 복지사업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한다.

김경원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공사의 축적된 신재생에너지사업 노하우를 활용한 여수광양항만 유휴부지에 신재생 도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여수광양항이 미래를 선도하는 동북아 최고의 친환경 글로벌 항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