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흐름에 맞춰 새로운 30년 힘찬 행보

[이투뉴스]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1987년 2월, 부천에 최초로 천연가스가 공급된 이래 짧은 역사 속에 우리는 세계 천연가스 산업사에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룩하였습니다. 보급률은 80%가 넘었으며, 1900만 고객 시대를 앞에 두고 있습니다. 가정용에서 출발한 우리는 이제 상업부문, 산업용은 물론, 수송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요처에 공급하는 명실상부한 국민연료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우리는 고속성장 뒤에 오는 수요정체와 함께 시장 안팎의 다양한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세상은 제4차 산업혁명(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의 소용돌이 속으로 접어들고 있으며, 과거에 경험치 못한 급격한 변화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산업체질을 변혁하고 비즈니스모델을 다원화하는 등 혁신적 경영활동이 요구됩니다. 우리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4차 산업혁명의 열차에 빠르게 편승하여 새로운 30년을 향해 힘차게 전진해야 합니다.

2018년은 가스산업 생태계 구축 등의 경영혁신 활동, 선도적 경영여건 개선, 고객만족경영과 에너지복지의 확대, 마케팅 역량강화, 안전관리강화 등 역점 사업을 중심으로 더욱 도약하는 새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끝으로 가스산업 관계자 및 가족 모든 분들께 행운과 사랑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