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신뢰 회복과 가스안전 확보에 불철주야 총력

[이투뉴스]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에도 가스안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가스산업 관계자 여러분과 독자 여러분께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2017년은 우리 가스안전공사 40여년 역사 중 가장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그동안 국내 가스사고 예방과 가스안전 확보를 위해 힘들게 노력해 온 공사의 신뢰와 위상이 한 순간에 무너지고, 조직 내 혼란이 이어졌기 때문입니다. 어지러움을 빠르게 수습하고 조직을 정상화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한 마음으로 뛰고 있지만, 무엇보다 무너진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그럼에도 공사 고유 업무인 가스안전 확보를 위한 검사와 점검 등 일을 충실히 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책임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것만이 신뢰 회복의 길이라 생각하고, 새해에도 국민의 가스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지난해 12월 개소한 산업가스안전기술지원센터를 비롯해 에너지안전실증연구센터 등 공사 인프라를 활용해 가스사고 예방과 기술 발전에 속도를 높이고, 가스안전 글로벌 Top 기술을 확보하는데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최근 자연재해에 대한 가스안전 위험도가 증가함에 따라 근본적인 대책 마련에도 힘쓸 것입니다.

지난해 포항 지진 등 많은 사건 사고에도 불구하고, 가스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주신 관계자 여러분과 생활 속 가스안전을 실천해 주신 독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올해도 가스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도 안전하고 행복한 시간이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