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 및 전문가 협의회 열어 전환직종과 인원 합의

[이투뉴스] 한국동서발전(사장 직무대행 박희성)과 한국동서발전노동조합(위원장 김성관)은 비정규직 문제 해결을 위해 경비 및 파견 분야 등 189명에 대한 정규직 전환을 최종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지난 15일 동서발전 노사는 비정규직 근로자대표단, 노조, 사측, 외부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노사 및 전문가 협의회를 열고 정규직 전환직종 및 정규직 전환인원을 합의했다.

동서발전은 지난달 27일에도 기간제 근로자 정규직 전환을 위해 노무사 및 변호사 등 외부 전문가를 포함 10인으로 구성된 ‘정규직 전환 심의위원회’를 구성, 심의를 거쳐 4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파견·용역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방식과 정년 등 처우에 관한사항은 추가협의로 결정할 예정이다. 

동서발전과 노사는 올해 5월부터 노사공동 일자리위원회 운영, 추가근로시간 단축을 통한 혁신적 일자리 나누기를 시행하는 등 공기업 선도 일자리 창출모델 완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정규직 전환 협의를 통해 공공부문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 면서 “동서발전은 협력적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신속한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을 통해 사회양극화 해소를 위해 고민하고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