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전북혁신도시 본사서 국제세미나

▲ 요니 지부 솔라엣지 부사장이 전기안전공사 세미나에서 강연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조성완)가 새해부터 재생에너지 시설 안전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공사는 지난 4일 전북혁신도시 본사 새울림홀에서 본사 신재생검사팀을 비롯한 전국 60개 사업소 검사·기술·점검부 직원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양광발전설비 국제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태양광 발전설비 급증과 새 정부 에너지전환 정책으로 재생에너지 시설안전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는데 따라 마련한 자체 행사다.

신재생에너지 보급 현황 및 정부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 소개와 함께 태양광 발전설비 안전에 관한 국제 기술기준과 국내 적용 시 해결과제 등이 집중 논의됐다. 

특히 이스라엘 인버터 기업인 솔라엣지사 요니 지브 부사장이 ‘태양광발전설비 위험 예방을 위한 안전기술’을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서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세미나를 주재한 김이원 기술이사는 “정부의 재생에너지 발전비중 확대 정책에 발맞춰 태양광 발전설비 안전 확보에 앞으로 더욱 책임 있는 역할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 전기안전공사가 주최한 kesco 전문가그룹 태양광발전설비 인버터 기술세미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