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이웅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인도남아시아팀 연구위원<사진>이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스 후즈 후 인더월드 2017-2018년판(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7-2018)’에 등재됐다.

미국에서 발간되는 ‘마르퀴스 후즈 후 인더월드’는 영국 국제인명센터(IBC), 미국 인명정보기관(ABI)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중 하나로 꼽힌다. 1899년 발간을 시작해 세계 215개국을 대상으로 정치·경제·사회·과학기술·예술분야 등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물을 선정해 업적과 이력을 소개하고 있다.

이웅 연구위원은 SSCI 등재 국제전문학술지와 국내전문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하고, 우리나라 대외경제 정책 수립을 위한 연구를 활발히 수행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 연구위원은 2009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어바인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이래 거시-노동경제, 산업조직론, 제도경제, 인도남아시아 경제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해왔다. 특히 작년에는 ‘인도의 TBT와 SPS: 제도, 사례, 대인도 수출에 미치는 영향’ 연구보고서로 경제·인문사회연구회가 선정한 ‘우수 연구보고서 연구책임자’에 선정돼 수상하는 등 탁월한 연구 행보를 보였다.

이웅 연구위원은 대외경제정책연구원에 오기 전 캐나다 리자이나 대학교(University of Regina)에서 약 2년간 교수를 역임한 바 있으며, 2011년부터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인도남아시아팀에 재직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