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타리’ 공모…기관 당 연 8백만원 총 4천만원 지원

[이투뉴스] 깨끗한 환경을 생각하는 중부도시가스의 후원을 받고 있는 중부재단이 오는 26일 오후 5시까지 제15회 지역사회복지지원사업 ‘한울타리’ 공모를 실시한다. 2004년부터 중부재단이 진행해오고 있는 ‘한울타리’는 복지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와 시설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년 공모를 통해 이뤄진다.

한울타리는 대전을 제외한 충청남도 지역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 중 복지증진과 변화에 기여하는 복지서비스 및 복지프로그램, 전문성 네트워킹에 기반한 프로그램, 지역사회 이슈화 및 파급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발해 약 4000만원(기관 당 연간 800만원 이내)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중부재단은 ‘한울타리’ 사업을 통해 2004년부터 13년간 149개 기관에 총 8억4000여만원을 지원했다. 아울러 지원기관 담당자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강화, 지역사회문제 논의, 실무자 역량강화 등을 위해 사회복지전문가와 함께 정기적인 슈퍼비전을 제공하는 등 체계적인 육성을 통해 지역 내 사회복지 질 향상에 기여해왔다.

중부재단 관계자는 “한울타리 지원 사업은 충청남도 사회복지 기관 및 단체와 시설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연계시켜 지역사회 복지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효과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지역의 복지 증진과 변화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대전을 제외한 충청남도 지역 사회복지 기관이나 단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사회복지 대상 및 분야별 제한은 없다. 지역 내 프로그램의 필요성ㆍ효과성ㆍ파급성, 지역사회 및 관련 단체들과의 협력성, 지원금 사용계획의 합리성 및 명확성 등을 기준으로 선발해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사업비 및 운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중부재단 홈페이지(www.jbfoundation.or.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중부재단 법인사무국 기정은 대리, 김세경 국장(02-2191-7505, 7550, jungbu01@naver.com)에게 하면 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