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취임식…“국민의 안전한 삶 보장하는 소명수행 ”

▲ 김형근 신임사장이 취임식에서 경영방침을 밝히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를 새롭게 이끌어갈 제16대 신임사장에 선임된 김형근 전 충북도의회 의장이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김형근 신임 사장은 9일 가스안전공사 본사에서 임직원 및 내빈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

▲ 취임식에서 김형근 사장이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의 포부를 밝히고 있다.

이전 취임식과는 달리 충북도 정무부지사와 담임목사의 축복이 이어진 이날 취임식에서 김형근 사장은 국민의 안전한 삶을 보장하는 가스안전이라는 소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혁신하는 조직 ▶안심하는 국민 ▶하나 되는 우리 ▶함께하는 미래라는 4가지 핵심가치를 토대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가스안전책임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취임하자마자 제천 화재현장을 찾아 ‘안전 대한민국’을 기치로 내세운 김 사장은 공공성 강화에 기반한 안전관리 혁신을 당면 목표로 정하고, 가스안전관리체계 공고화, 반부패 경쟁력 최우수기관으로의 도약, 상생경영·정의경영 실현, 지역사회 공헌활동 활성화를 과제로 꼽았다.

특히 이를 위해 인사비리를 발본색원하고, 주요 비리에 대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노동권 보장과 성인지적 정책 시행, 지역인재 우선 채용 등을 제시하면서 총체적 혁신 대책으로 청산과 혁신을 위한 TFT 구성을 밝혀 조직쇄신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한편 김형근 사장은 1960년생 충북 청주 출신으로 청주고와 충북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제2의 건국 범국민추진위원회 협력국장, 충청북도의회 의장, 충북참여연대 및 충북 환경련 자문위원 등 다양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지역발전과 시민사회운동에 힘써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