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 2개 단지에 설치…전기요금 연 4000만원 절감 예상

▲ 태양광 대여사업을 통해 옥상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한 태전우림필유아파트 전경<해줌 제공>

[이투뉴스] 태양광 전문기업 해줌(대표 권오현)이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태전우림필유 아파트(475세대)와 경안대우아파트(338세대) 등 약1000세대 규모 아파트단지에 각각 89.6kWp. 99.8kWp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했다고 17일 밝혔다.

해줌에 따르면 해당 아파트단지는 각각 연간 약 2000만원 이상씩 전체 4000만원 가량 공용 전기요금 절감이 예상된다. 또 경기도 광주시에서 별도 지급하는 보조금으로 대여료가 절감돼 주민들 부담이 줄어들 예정이다.

권오현 대표는 “지난해 해줌을 통해 대여사업에 참여했던 광주시 코아루 아파트가 공용 전기료를 대폭 절감하면서 주변 아파트 단지로부터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발전 효율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줌은 공동주택 태양광 대여사업 3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 업체다. 독자적인 IT기술을 기반으로 정밀한 경제성 분석이라 강점이라는 자체 평가다.

설치 지역 발전량과 그림자를 분석해 발전효율을 높이고 있으며, 예측보다 높은 평균 발전량과 전기요금 절감효과를 거둔다는 설명이다. 태양광 대여사업에 관심 있는 아파트 단지 입주자대표나 관리소장은 해줌 사이트(www.haezoom.com) 혹은 전화(02-889-9941)로 문의할 수 있다.

최덕환 기자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