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

[이투뉴스]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이 23일부터 26일까지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제48회 세계경제포럼(다보스포럼)에 참석한다. 김 회장은 2004년부터 올해까지 15년째 빠짐없이 다보스포럼에 참석하고 있다. 이는 국내 재계 총수 가운데 최다 참석이다.

김 회장은 글로벌 에너지 기업인 대성그룹의 CEO이자 세계 최대의 국제 민간 에너지 기구인 세계에너지협의회(WEC; World Energy Council) 회장으로서 분열을 극복하고 에너지 대전환을 이끌 새로운 기술적 돌파구를 찾기 위해 각국 정부 관계자 및 글로벌 에너지 전문가들과 활발히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25일에는 외교부 주최로 2년 만에 부활한 ‘한국의 밤’ 행사에도 참석해 네트워킹에 나선다.

김 회장은 “경제 이외에도 세계 각국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심도 있게 논의하는 다보스포럼을 통해 세계 경제의 흐름과 더불어 사회, 정치, 문화를 아우르는 안목을 키울 수 있어 개인적으로 큰 의미”라며 매년 참석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김 회장은 2008년부터 개인 블로그(www.younghoonkim.com)를 통해 다보스포럼의 주요 아젠다와 현지에서 논의되는 내용을 생생하게 공유하며 국내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세션의 내용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