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 테솔(TESOL) 과정은 2008년 시작해 올 해로 10년째를 맞이하여 대구 경북지역의 많은 졸업생을 배출 하였다. 

TESOL은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의 약자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어로 영어를 가르치는 영어교사 양성과정 프로그램이다. 

대구 경북지역 교육청 산하기관 및 어학교육원 TESOL Certificate 요구와 대학 및 일반 기업 등에서 영어공인 점수 보다는 자격증 및 실제 영어회화 실력을 중시하는 경향으로 테솔(TESOL)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과정으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영남대학교 테솔(TESOL) 교육과정은 자연스러운 영어구사력과 참신한 교수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현직 선생님 및 희망자들에게 8주 단기로 운영되는 실무위주 단기 집중 코스로 진행된다.

영남대학교 테솔 교육과정은 미국 내 가장 많은 교사를 배출한 대학 중 하나인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롱비치)의 테솔(TESOL) 커리큘럼을 그대로 국내 도입했다. 이 과정을 이수하면 전 세계 어디서든 활용가능 한 롱비치 주립대의 TESOL Certificate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는 직장인과 프리랜서 통번역가 희망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비즈니스 통번역(ITT) 자격증과정도 진행 되고 있다. 통번역(ITT)자격증 과정은 현직에서 통역, 번역가로 활동 중인 강사의 강의로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 영어에 기반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실제 비즈니스 영어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각 영역별로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비즈니스 영어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20주 과정을 마친 후에는 ITT(Interpretation & Translation Test) 1급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다. (단 성적, 출석률 관리 중요)

영남대학교 테솔(TESOL)은 3월 주중 반, 주말 반 및 어린이테솔 프로그램도 개강할 예정이며, 비즈니스 영어 통번역(ITT) 자격증 과정은 오는 2월 개강한다. 자세한 문의는 영남대 테솔(TESOL)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