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는 베이비시터, 아이돌봄 등 보육 및 유아교육에 관심있는 대상에게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등 개설 22과정에 대해서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료교육 혜택은 취업 및 육아, 직능력향상을 필요로 하는 대상에게 도움을 주고자 교육원 자체 이벤트로 진행함에 따라 고용노동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국민행복카드, 아이행복카드, 아이사랑카드, 워크넷의 국비지원무료교육의 실업자내일배움카드, 근로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 직장인내일배움카드, 청년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1,2카드가 없어도 신청가능하며, 간편하게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에 “전액지원” 기입시 3과정까지 무료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구직난 취업을 위해 자기계발을 목적으로 학점은행제 보육교사자격증, 유아교육과 유치원정교사자격증, 국시원, 큐넷 국가공인기술전문자격증을 취득한 대상 및 준비중인 대상, 평소 해당 자격증 과정에 관심있던 대상 등 학력, 성별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아이돌봄서비스는 정부 차원에서 취업 부모들을 대신하여 그들의 자녀에 대한 양육 및 이와 관련된 활동을 지원해 주는 서비스로 시간제 돌봄 서비스, 영아 종일제 돌봄서비스, 기관 파견 돌봄서비스, 질병 감염 아동 특별 지원서비스 등이 있다. 미국에서는 이미 오랜 역사를 지닌 것으로 어버이의 외출시 어린이를 대신 돌보는 베이비시터가 있다.

유아교육 및 아동관련 분야로의 취업은 놀이학교, 방과후교사, 문화센터 등으로의 다방면으로 취업분야가 있으며, 최근에는 육아 및 전업주부 등의 경력단절여성(경단녀)이 많이 취업하는 분야 이기도 하다.

이에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아동보육, 육아, 교육등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무료강의로 제공하며, 개설과정으로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 일상생활에 적응하고 학습에 도움을 주는 아동심리상담사, 창의력, 똑똑한 사고 등 잠재된 재능을 길러주는 영재창의지도사, 만다라놀이치료·모래놀이치료를 통해 아스퍼거장애치료 교육과정의 놀이심리상담사, 말이 다소 느리거나,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이중언어를 사용하거나 언어발달장애에 대한 언어치료과정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 그림이나, 조소, 디자인 등 미술활동을 통한 좌뇌와 우뇌의 발달. 자기표현과 자아성장을 촉진시키며 심리적, 정서적으로 안정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 과정등을 무료수강 할 수 있다.

이밖에도 심리치유의 기본이 되는 기초심리상담학의 심리상담사, ADHD, 틱장애, 우울증증상을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에 적응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DISC·에고그램등 다양한 심리검사(심리테스트)를 통해 자기이해 및 자기분석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아존중감(자존감)을 높이는 법 분석 및 진단 하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분노조절장애(충동조절장애, 외상후 격분장애)관련 분노와 성격심리학의 MBTI검사를 활용한 분노조절상담사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초등학교, 이마트·홈플러스문화센터로의 취업이 가능한 방과후지도사, 학령기 아동의 발달 단계에 맞춰 영어발음, 영어회화, 영어듣기, 영어문법, 음철법 등을 지도하는 초등영어지도사 등 미래유망자격증 및 미래여성유망직업, 주부추천자격증으로 해당 자격증을 취득시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 사회복지시설,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장기화된 경기 불황과 가계부채등으로 인한 경력단절 전업주부가 늘어나면서 엄마표 영어 및 과외를 통해 사교육비 절감은 물론, 취업 및 창업 일선에 나서기 위해 초기 투지비용이 적게들고 운영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영어, 수학, 국어등 공부방 창업을 준비하기도 한다.

개설된 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자격증으로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및 보수교육이 없어 평생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취업에 어떻게든 도움을 주고자 구인구직 일자리 취업정보사이트를 운영하여 채용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며,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취업에 도움을 주는 취업실무특강도 제공해준다.

강의는 4~6주 과정으로 100% 온라인으로 진행됨에 따라 동영상 강의를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학습 할 수 있으며 자격시험 또한 온라인으로 응시하여 부담이 없고 교재는 구매할 필요 없이 교안 및 예상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