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체 및 에너지업계 종사자 230여명 참석

▲ dcc대전컨벤션센터에서 올해 에너지수요관리·신재생 정책을 확인하기 위해 230여명의 산업체 및 에너지업계 종사자가 참석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직무대리 김종천)는 24일 DCC대전컨벤션센터에서 ‘2018년 에너지수요관리·신재생 정책설명회를 가졌다. 설명회에는 산업체, 건물에너지 담당자, 에너지업계 종사자 등 2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에선 ▶2018년 수요관리 정책 및 에너지신산업 추진방향 ▶에너지이용합리화 자금지원 ▶산업체 에너지절감 지원사업 ▶녹색건축 보급활성화 시책 등 에너지 수요관리분야 주요시책이 안내됐다.

또 올해 새롭게 바뀐 ▶신재생에너지 정책방향 ▶신재생 보급사업 추진계획 ▶RPS제도 운영 방안 등이 소개됐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경우 추후 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에서 자료를 찾아볼 수 있다.

본부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친환경 미래에너지 발굴 및 육성이라는 신정부 국정과제에 따라 변화되는 에너지 정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