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일치도 86.3% 매우 높아

[이투뉴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이하 산기대)가 수도권에 본교를 둔 4년제 대학(졸업생 1천명~2천명, 다 그룹) 가운데 7년 연속 취업률 1위를 차지했다.

산기대는 최근 교육부가 발표한 대학정보공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취업률 전년대비 1.4% 상승한 75.8%로 7년 연속(2010~2016년) 수도권대학 최고 취업률 기록을 이어갔다.

이번 취업률은 2015년 8월 졸업자와 2016년 2월 졸업자를 대상으로 건강보험 및 국세DB를 연계한 결과다. 

공시에 따른 산기대 취업률은 전국 4년제 대학 평균 취업률(64.3%) 보다 11.5%P 높은 것은 물론 취업의 질도 우수해 극심한 청년취업난 속에서도 이처럼 높은 취업경쟁력을 갖춘 비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실제로 산기대가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한 취업실태조사에 따르면 취업자의 정규직 비율과 전공일치도는 각각 91.5%, 86.3%로 조사되어 취업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박승철 산기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전교생이 국내외 유수 기업과 연구소에서 현장실습에 참여하고 캡스톤디자인 작품을 출품해야 졸업이 가능한 현장기반 교육이 높은 취업률의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맞춤형 경력관리 강화와 대학일자리센터,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등 정부지원 사업을 적극 활용해 취업 스펙트럼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종도 기자 leejd05@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