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오픈, 구내식당 전면 리모델링, 스포츠시설 확대

[이투뉴스] 해양도시가스(대표 김형순)는 최근 직원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근무 만족도 향상, 업무 효율성 제고, 고객서비스 질 마인드 향상을 위한 일환이다.

김형순 사장은 고객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직원들이 즐겁게 일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근무환경이 필요하다고 판단, 작년 하반기부터 회사 시설을 개선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다양한 측면에서 힘을 쏟고 있다.

먼저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카페 채움’을 만들어 고객 접견, 외부손님 응대, 부서원 교류, 부서 간 업무 소통, 자유로운 아이디어 논의 등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사무실과 회의실도 파티션을 새롭게 개선 등 업무 몰입도를 향상시키고 일하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 노후화되고 협소했던 구내식당을 전면 리모델링해 임직원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게 했으며, 조리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조리실 리모델링도 예정하고 있다.

아울러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비움 라이프 스포츠 센터’를 새롭게 꾸몄다. 이곳에서 임직원은 탁구장 및 헬스장을 이용하고, 본인의 건강을 수시로 체크하도록 체성분 분석기 인바디를 설치해 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시스템화 시켰다.

김형순 사장은 “임직원의 근무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문화가 조성되고 이를 통해 고객을 생각하는 서비스 마인드가 더욱 향상됐다”며 “앞으로도 즐거운 조직문화, 재미있게 일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고객서비스 향상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