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주요 18개 상권에서 겨울철 절전 캠페인

▲ 서울 명동일대에서 에너지공단, 산업통상자원부, 서울 중구청, 시민단체 관계자 등이‘문 열고 난방 자제 합동 캠페인’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여드레 간 전국 18개 주요 상권을 대상으로 ‘문 열고 난방 영업자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각 지자체 및 시민단체가 함께한다.

점검은 명동(5일)부터 서울(강남역, 가로수길 일대), 광주, 부산 등 전국 18개 상권에서 두루 시행한다.

공단에 따르면 올해 겨울은 전력 예비력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예정이다. 하지만 이상한파로 전력수요 급증 가능성에 대비해야 한다. 정부는 ‘문 열고 난방영업 자제’, ‘난방온도 준수’ 등 겨울철 절전 행동요령 등을 상가에 안내하고, 대국민 홍보를 목적으로 거리캠페인도 진행한다.

지난 5일 캠페인에선 ‘에너지절약 착한가게’에 동참 중인 상가를 방문해 절전 현황을 점검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 협조를 당부했다. 또 절전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자발적인 절전 실천을 독려했다.

‘에너지절약 착한가게’는 겨울철인 12월부터 2월까지 스스로 적정 실내온도를 지키면 ‘문 닫고 난방영업’을 실천한 상가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현판도 함께 수여하고 있다.

공단 연구에 따르면 ‘개문(開門)난방’시 ‘문 닫고 난방’ 때보다 약 2배 전력을 더 소비했다. 공단 관계자는“자발적인 문 열고 난방 영업 자제 및 적정 실내온도를 준수함으로써 겨울철 에너지절약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