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는 새해를 맞아 취업을 위해 구인구인사이트, 취업정보일자리사이트를 통해 정보 수집을하고 자기계발을 준비하는 대상에게 국민행복카드, 내일배움카드가 없어도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개설 22과정중 3과정까지 무료수강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무료혜택 신청방법은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추천인에 “전액지원” 기입시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사회공헌활동 및 교육나눔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교육원 자체 이벤트로 진행되어 고용노동부 워크넷 국비지원무료교육센터의 실업자내일배움카드, 근로자(재직자) 직장인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1,2카드 및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국민행복카드, 아이행복(사랑)카드, 문화누리카드가 없어도 제출서류 없이 신청 가능하다.

또한 취업 및 자기계발 지원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국시원,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큐넷 등 국가공인자격증, 국가기술자격증, 국가전문자격증 및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 등 취업 및 자기계발에 관심 있는 대상에게도 전액지원 가능하다고 밝혔다.

직장인 10명 중 8명은 새해에 자기계발 계획이 있으며, 한 달에 평균 11만1천원을 지출할 계획이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학습 목적은 '업무역량 강화'가 1위를 차지했고 '교양 증진 및 힐링'은 2위에 올랐다. 이외에 '이직'(19.7%), '창업'(14.2%), '승진'(7.9%) 등의 의견이 있었다.

“자기계발 비용을 신용카드 할부로 하거나, 정부지원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와 본인부담금을 포함하여 계획 하지만 그것조차 경제적 부담으로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 시간적인 여견, 경제적인 여건의 이유로 미뤄왔던 대상에게 있어 좋은 기회로 많은 대상이 신청하기 바란다“고 교육지원 담당자는 밝혔다.

이에 한국심리교육협회는 3과정의 무료수강 및 직업소개소(인력사무소) 형태의 구인구직 일자리 취업정보사이트를 운영하며, 채용정보를 매일 업데이트 하여 정보제공 및 이력서양식무료다운로드, 자기소개서양식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하고, 1365자원봉사센터, VMS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다.

개설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자격증으로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및 보수교육이 없어 평생 활용이 가능하다.

인간관계·대인관계 심리치유의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자격증, 트라우마(외상후 스트레스장애), 우울증증상(우울장애), 강박증(강박장애), 공황장애등 치유에 도움되는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활용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 DISC·에고그램·애니어그램등 다양한 심리검사(심리테스트)를 통해 자기이해 및 자기분석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아존중감(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분석 및 진단 하는 심리분석상담사, MBTI검사를 활용한 분노조절장애상담사(충동조절장애, 외상후 격분장애) 과정을 무료수강 할 수 있다.

이밖에도 미술치료 미술심리상담사, 음악치료 음악심리상담사, 만다라놀이치료·모래놀이치료를 통해 아스퍼거장애치료 교육과정의 놀이심리상담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이중언어 사용 및 언어발달장애 치료과정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 청소년 학교폭력, 성폭력, 왕따 등 예방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상담 및 치료를 통해 가족관계 개선의 전문가 가족심리상담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방과후지도사, 인성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등의 학습교육 및 인성진로지도에 필요한 과정들도 개설되어 있어 유망자격증 및 미래유망직업, 주부자격증 으로 추천하는 해당 자격증 취득 시 심리상담센터, 사회복지시설,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정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학습클리닉센터, 어린이집, 유치원, 공부방, 문화센터, 방과후학교, 학원 등등으로 취업이 진행된다.

강의는 4~6주 과정으로 100% 온라인으로 진행됨에 따라 동영상 강의를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학습 할 수 있으며 자격시험 또한 온라인으로 응시하여 부담이 없고 교재는 구매할 필요 없이 교안 및 예상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