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별 보조금 소진 시까지…빠른 신청 필요

[이투뉴스] 린나이코리아가 올해 출시한 RC500 시리즈를 활용해 환경부와 함께 ‘저녹스보일러 보급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저녹스 보일러 보급 지원사업은 최근 미세먼지 등의 이유로 대두되고 있는 대기환경 악화에 따른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질소산화물(NOx) 저감효과가 큰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로 교체 설치하는 가구에 정부에서 16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린나이코리아의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RC500시리즈는 세계 최고 수준인 92%이상의 열효율(1등급)과 환경부의 친환경 인증뿐 만 아니라 환경성적표지, Nox 1등급 인증까지 취득해 저녹스 보일러 사업에 맞춤형 모델로 평가받는다.

아울러 린나이코리아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는 유럽 전통 브랜드의 텃밭인 이탈리아 현지에서도 IoT 보일러를 중심으로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아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서울시, 인천광역시, 경기도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해당 지역자치단체별 보조금 지원이 한정돼 조기마감될 가능성이 적지 않아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며 “린나이코리아는 친환경을 고려한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국민의 생활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