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 원스톱서비스 안내…미니태양광 상담·신청·A/S 등 전 과정 지원

▲ 서울시청 1층 로비에 마련된 '태양광 작은 전시회장' 전경

[이투뉴스]서울에너지공사(사장 박진섭)는 6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칠일간 서울시청 1층 로비에서 서울시 태양광 미니발전소 ‘생애주기 원스톱서비스’ 사업을 안냐하는 ‘태양광 작은 전시회’를 진행 중이다.

‘생애주기 원스톱서비스’는 시민들이 개별적으로 했던 태양광 미니발전소 신청 방식을 개선, 서울에너지공사 태양광지원센터로 통합 신청할 수 있게 만든 태양광 플랫폼이다. 시민들에게 상담·신청·사후관리(A/S)등을 제공한다.

공사는 시민들이 ‘생애주기 원스톱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태양광 미니발전소 상담 신청까지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시장을 꾸몄다고 밝혔다.

또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태양광 디자인으로 구성된 ‘2017 태양광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 공간과 ‘SNS 태양광 이벤트 존’이 함께 설치됐다. 서울시민 누구나 전시를 관람할 수 있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태양광 이벤트에 참여하는 시민에게 기념품으로 태양광 캐릭터 티셔츠를 제공한다.

박진섭 사장은 “태양광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더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원스톱서비스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어 “‘태양광 작은 전시회’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태양광지원센터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