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루지경기연맹에 6년째 후원금 전달…평창올림픽서 역대 최고 성적

▲ 박영현 부사장(왼쪽 세번째)과 박은숙 홍보실장(왼쪽 네번째) 등 지역난방공사 관계자들이 루지 국가대표에게 후원금을 전단하고 있다.

[이투뉴스]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3번의 TOP 10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성적을 낸 대한민국 루지 국가대표 팀. 그 뒤에는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숨은 후원이 있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13일 분당 본사에서 대한루지경기연맹(회장 박지은)에 2018년도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올해 후원금 전달은 지난 6년간의 지역난방공사와 루지연맹 간의 끈끈한 인연의 연장을 의미한다.

낮은 인지도로 인해 아무도 관심을 갖고 있지 않던 루지종목에 대해 지역난방공사는 사회적가치 제고를 위해 먼저 후원을 제의, 2013년부터 올해 동계올림픽까지 모두 2억8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공사는 올림픽 이전에도 루지 국가대표 선수들을 주인공으로 한 공익광고를 제작해 루지 종목 홍보와 선수들의 뜨거운 열정을 알리는데 앞장서기도 했다.

이를 통해 루지 국가대표팀은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루지 역사상 최고의 성적을 기록했다. 여자 1인승에서 아일린 프리쉐(26, 경기도체육회)가 8위에 올랐다. 2013년 처음 구성됐던 박진용(25, 경기도체육회), 조정명(25, 국군체육부대) 더블 팀은 9위를 기록하며 깜짝 활약을 펼쳤다. 이 기세를 몰아 단체전인 팀 릴레이에서도 임남규(29, 대한루지경기연맹), 아일린 프리쉐, 박진용-조정명이 출전해 9위를 차지하며 대회를 마쳤다.

루지연맹 관계자는 “불과 4년 전 까지만 하더라도 하위권에 머물던 썰매 변방국가가 이제는 독일, 라트비아 같은 루지 강국의 뒤를 추격하는 다크호스로 성장한 뒤에는 비인기종목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헌신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지역난방공사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