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진·직원 간 소통으로 경영과제 공유 및 비전 설정

▲ 정승일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들이 직원들과 자유롭게 궁금한 점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 있다.

[이투뉴스] 지난 15일 한국가스공사 대구 본사 국제회의장에서는 미래 비전 설정 및 주요 경영과제 공유를 위한 ‘경영진과의 대화(KOGAS 스케치북)’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정승일 사장이 한국가스공사 사장으로 취임해 비상경영체제를 선포한 이후 단행된 조직·인사 개편 등 신속하고 강도 높은 혁신경영체제 구축의 연장선으로 진행됐다. 경영진과의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현안문제를 공유하고,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해 가스공사의 비전을 새롭게 그려 나가기 위한 소통과 참여의 자리로 마련됐다.

본부별 운영계획 및 주요 경영과제 발표, ‘상황의 힘’ 사례 공유 시간, 경영진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무엇보다도 기존의 경직된 토론회 모습에서 벗어나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전 직원이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방점을 뒀다.

우선 경영진들은 저마다의 특색을 살려 분량 제한 없이 직원들에게 7개 본부별 주요 경영과제를 꼼꼼히 설명했다. 또한 전 직원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온라인 사전질의와 현장 질의를 함께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경영일반, 직원 인사·복지제도 등 여러 분야에 대해 경영진들과 자유롭게 대화하며 평소 궁금했던 점을 확인하고 기탄없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 질의·응답 결과 후속조치가 필요한 경우 관련 담당부서가 신속히 대응해 피드백을 제공하기로 했다.

정승일 사장은 “구성원의 소신을 지지하고 다양성을 인정하는 ‘소통의 힘’이 발휘될 때 비로소 조직의 역동성과 미래성장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며, “직원 모두가 주역이 되어 끊임없는 의견 개진과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혁신을 이뤄가자”고 당부했다.

가스공사는 이번 자리를 통해 내부소통 구조를 다양화하고 전 임직원이 주인의식을 한층 높여 조직 쇄신에 적극 동참하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미래 지향적 혁신에 드라이브를 걸어 국민에게 신뢰받는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