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위원회의서 원전시장 선점 전제조건 등 발언

▲ 정운천 바른미래당 의원

[이투뉴스] 사우디아라비아 신규 원전 수주를 위해 각국 정상들이 직접 나서고 있는 만큼, 우리나라도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수주활동 전면에 나서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정운천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전북전주시을)은 20일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원전 수주를 위해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원전 수주 운전대’를 잡아야 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달말 사우디아라비아의 20조원 규모 원전 2기 사업자 후보(3곳) 발표를 앞두고 각국 정상들의 팔을 걷어붙인만큼 우리도 가세해야 한다는 목소리다. 

정 의원은 줄곧 반도체와 원전을 미래 먹거리로 주장해 왔다. 

이날 정 의원은 원전시장 선점을 위한 세가지 조건으로 ▶APR+(1500MW)로 건설예정이던 천지 1‧2호기를 차세대 원전수출전략지구로 지정하고 ▶원전 수주전은 경제, 정치, 군사적 측면까지 고려되는 만큼 미국과 컨소시엄을 구성해서라도 대책을 세우되 ▶산업부 원전수주TF로는 수주전에서 밀릴 수밖에 없으므로 문 대통령이 직접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운천 의원은 “현재 탈원전 정책에도 불구하고 영국 무어사이드 원전사업을 따낸 것은 그만큼 우리의 원전이 최고 기술로 인정받고 있다는 반증”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탈원전 정책을 포기할 수 없다면, 수출만이라도 성공할 수 있도록 전략적인 접근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