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나이가 들면 얼굴에 탄력이 없어지고 주름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나이가 드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오늘이 제일 젊으므로 안티에이징 관리법을 실천한다면 피부 노화를 늦출 수 있다.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충분한 수분섭취를 위해 물 자주 마시기, 피부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등은 일상에서 귀에 못이 박이게 듣지만 꾸준히 실천하고 관리하기가 쉽지 않다. 더구나 이미 탄력을 잃어 처져 있는 볼살, 턱살과 얼굴주름을 셀프 케어로 관리하기란 누구에게나 한계가 있다.

하지만 최근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생기있는 동안을 원하거나 무리한 다이어트로 피부처짐이 고민인 여성들에게 리프팅 시술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리프팅이란 늘어지고 처진 얼굴살을 원래 위치로 돌아갈수 있게 밀고 당기고 모아주는 시술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팔자주름과 목주름, 처지고 늘어진 턱살과 볼살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레이저 리프팅은 말 그대로 레이저를 이용해 피부에 탄력을 불어넣는 방식으로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이 가능해 다양한 연령층에서 관심이 높다. 레이저 리프팅의 특징은 비절개 방식으로 수술보다 비교적 간편하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없어 시술받은 당일 바로 화장이나 세안하는 것이 가능하다. 시술에 걸리는 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되며 주름 개선 효과는 3개월가량 지속된다.

레이저리프팅 시술은 슈링크 리프팅, 울쎄라 리프팅 등이 있다. 슈링크리프팅은 시술 방법이 간단하고 부담이 적은 초음파 리프팅이다. 피부 진피층부터 섬유근막층까지 고강도 초음파로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열응고점을 만들고, 자연치유 원리를 이용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 속부터 리프팅 효과가 나타나는 시술이다.

울쎄라리프팅은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모아 생기는 고열을 이용해 늘어진 피부 조직을 응고시키는 시술로, 안면거상술로만 가능했던 조직의 리프팅이 비절개로 가능한 비수술 리프팅 레이저이다. 

나인피부과 권혁만 대표원장은 "레이저 리프팅은 강도 조절에 따라 결과가 차이 날 수 있는 만큼 레이저 리프팅의 효과를 높이려면 가격이 저렴하고 잘 하는 곳의 리프팅 후기만을 보고 병원을 찾기보다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철저하게 치료 계획을 세운 후 시술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울쎄라리프팅의 경우 정품 팁을 사용하는지를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품 팁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시술의 효과가 떨어질 뿐 아니라 피부조직의 손상과 부작용의 위험성이 높아져 시술 전에는 반드시 정품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