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안의 아름다움을 위한 필수 요소 중 하나로 피부관리를 위한 노력이 끊이지 않고 있다. 20대에서부터 30대 초반 여성들은 안티에이징, 동안피부에 관심이 많은 추세다. 이에 주름개선과, 피부 미백, 탄력 증대를 위한 주사 요법도 다양해졌다.

일례로 안티에이징 주사 요법 중 하나인 필로르가주사, 일명 ‘샤넬주사’는 피부재생, 동안피부 관리 방법으로 이용된다. 샤넬135 필로가주사는 'NCTF 135HA'를 활용한 주사 요법으로 모공 개선, 광채 피부, 미백, 탄력,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피부 유수분을 조절해주며 피부 노화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섬유아세포의 기능을 되살리는 데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강남피부과 고운몸클리닉 설명에 따르면 무조건 안티에이징, 피부재생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샤넬주사를 권하기보다 정확한 피부 진단과 체계적인 관리, 야누스 피부검진을 통해 피부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한다.

의료진 상담 과정에서 샤넬주사가 피부의 겉만 치료하는 것이 아닌 피부 문제의 근본부터 바로 잡아 치료하여 피부 자체를 건강하게 오래 유지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강남피부과 고운몸클리닉 김희경 원장은 “아무리 가벼운 안티에이징 피부 관리라 하더라도 시술 받기 전 반드시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타입에 적합한 시술을 선택해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샤넬주사를 인체적 합성이 높아 특별한 이물작용 없이 피부 재생과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주는 리쥬란힐러와 함께 병행하는 피부관리 방법도 있다. 해당 주사요법은 개별 상황에 따라 통증, 붓기, 멍 등 부작용이 나타날 경우도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