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이 하나 둘 피는 소식이 들리며,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 또는 친구들과 기분 전환을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바쁜 스케줄 탓에 간편하게 다녀오기 좋은 국내 여행지가 많이 뽑히는데, 특히 전라도 여수는 이미 벚꽃이 만개하고 그 외에도 수많은 볼거리가 많아 여행객들의 관심이 끊이질 않는데 특히 먹거리가 많아 식도락여행으로도 인기가 많다.

‘동백회관’은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에 위치하여 먹거리가 많은 여수에서 여수 엑스포 맛집, 여수 게장, 여수 횟집, 여수 맛집 등으로 정평이 나있는 곳으로,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산지 직송하여 신선도가 높은 점이 특징이다. 또한 여수 최초 한정식 전문점으로 오랜 전통과 차별화된 맛을 선보여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여수 맛집 동백회관은 각종 반찬과 해물 된장국 등 30여 가지 싱싱한 해산물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단체로 방문을 해도 각자의 입맛에 따라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어서 동호회 모임, 회식, 가족 모임 등으로 방문하는 손님이 많다. 지난해 1월 11일에는 KBS ‘1박 2일’에도 출연해 1박 2일 정식을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 ‘생생정보마당’에도 출연해 여수 오동도 맛집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푸짐하고 다양한 종류의 밑반찬이 나오는 여수 한정식 맛집 동백회관의 정식은 신선한 제철 식재료로 해산물, 샐러드, 구이, 찜, 회, 튀김, 볶음 등의 음식이 한 상을 가득 채우며, 그 중 토마토 해산물 샐러드는 데친 토마토에 각종 해산물을 넣고 특제 소스로 마무리해 식감이 뛰어나 입맛을 살려주기 때문에 주 메뉴의 감칠맛을 더욱 느낄 수 있다.

또한 동백회관은 주말은 물론이고, 평일 저녁시간 또한 사람이 붐비기 때문에 예약 후에 방문하면 대기 없이 식사가 가능하다. 메뉴 구성 대비 부담 없는 비용으로 동백정식, 특선메뉴인 생선구이정식과 게장정식, 1박 2일 정식도 부담 없는 비용으로 한 상차림을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여수 회정식 맛집 동백회관의 대표는 “먼저 제공되는 음식 후에 낙지호롱, 연잎밥, 떡갈비, 생선구이, 홍어삼합 등의 메뉴가 연이어 나오기 때문에 배부름에 배부름을 더한다”라며 이어 “또한 항상 산지직송으로 공수해오는 꽃게로 만든 간장게장은 신선함을 더해 지역 주민들에게도 인기가 많으며, 전국 각지에서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우리 동백회관을 찾아주는 손님이 많다”라고 전했다.

맛집을 찾아갈 경우 본인이 직접 방문 하여 가게의 인터리어 및 재료, 또는 후기를 참조해 결정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