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규 분양 단지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다시 등장하고 있다. 부동산 대출규제가 강화되면서 소비자들의 자금부담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대출규제 강화와 시중금리 상승세가 맞물리면서 집단대출금리 움직임도 심상치 않다. 집단대출 금리는 지난해 8월 3.09%를 기록한 이후 올 1월 말까지 평균 3.45%로 6개월 연속 상승하다 2월에야 3.39%로 0.06% 하락했다. 대출규제와 금리 인상이 맞물리면서 수요자들의 눈길이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아파트로 향하고 있다.

이 가운데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우리 일대에 들어서는 남양주 ‘마석역 하이시티’(가칭)는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 및 발코니 확장 비용을 조합원 모집가에 포함 시켰다.

‘마석역 하이시티’(가칭) 조합원 가입 조건 또한 까다롭지 않아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가입 신청일을 기준으로 하여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로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을 한 채 보유한 세대주는 청약 통장 없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고, 사업승인 이후 횟수 제한 없이 전매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마석역 하이시티’(가칭) 사업지 부근에는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도서관, 화도 행정타운, 공원 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들이 조성되어 있으며 화도초, 송라초, 송라중, 심석중, 심석고 등 ‘학세권’단지 로써, (초등학교,고등학교) 그 입지를 다질 것이다. 또한 ‘마석역 하이시티’(가칭) 대단지는 ‘송라산’을 품고있는 남양주 유일한 ‘숲세권’을 보유한 아파트이며, 천마산 군립공원이 자리잡고 있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마석역 하이시티(가칭)'는 도보 진입 가능한 '마석역'을 끼고 있는 '역세권' 단지이며 '마석역'을 통해 잠실, 청량리를 20분대로 도달이 가능하며 2018년 하반기 착공 예정인 제2외곽순환도로 수동나들목이 단지 가까이에 있어 이를 이용한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오남~수동간 국지도 98호선 도로가 지난해 11월 착공하여 2020년 11월 공사를 끝낼 계획이다. 이 도로는 서울에서 가평까지 이동거리가 평균 15km 이상 단축되어 통행시간이 평일에는 30분, 주말에는 1시간 이상 단축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마석역 하이시티’(가칭)에서 서울 노원구로 및 구리~포천 고속도로와의 접근성 또한 향상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게다가 국도46호선, 46번 대체우회도로, 자동차전용도로, 경춘고속도로, 화도 IC등의 진·출입이 용이하며, 수도권급행철도(GTX) B노선인 인천 송도에서 남양주 마석역 구간은 2025년 개통을 목표로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이다. GTX B노선이 개통되면 이 일대의 광역교통망이 대폭 개선 될 것이라는 전문가의 평이다.

한편 '마석역 하이시티’(가칭)는 전용면적 51㎡~84㎡로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되며, 지하 2층 ~최고 지상 15층 총 9개동으로 1,588세대 대규모 단지로 시공 될 예정이다.

또한 ‘마석역 하이시티’(가칭)의 장점으로는 전원주택 + 아파트 =복층 아파트 개념으로써 남양주 최초 전 세대 복층 특화설계 되어 있다. 남향 위주배치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넓혀 채광 및 조망 권 확보가 용이해 청정 주거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친환경 단지 설계 및 조경특화를 통해 일반분양 아파트 보다 더욱 탁월한 주거환경을 갖췄으며, 타운하우스의 단점을 보완한 상품이라 볼 수 있다.

‘마석역 하이시티’(가칭) 커뮤니티 시설로는 중앙광장, 플레이파크, 야외수영장, 작은 도서관, 유아놀이방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단지로 조성 될 예정이며 개정된 주택법의 요건을 고르게 갖춘 사업지로 평가받으며 폭발적인 반응으로 조합원 모집 진행 중에 있다.

현재 ‘마석역 하이시티’(가칭) 인근에는 남양주 두산 알프하임, 별내지구 우미린2차, 평내호평역 대명루첸, 남양주 라온 프라이빗,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남양주다산역(따복하우스) 등을 분양 중에 있으며. 조합원 아파트로는 남양주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평내 동양 파라곤, 금곡역 대우이안, 등이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마석 하이시티’(가칭)는 담당자 지정 예약제로 운영 중 이며, 대표번호를 통해 자격조건 안내와 관람이 가능하다. 대표번호 예약 방문 시, 방문예약 혜택과 사은품도 증정 받을 수 있다. 또한 일반분양 아파트 모델하우스 근처에 홍보관이 위치해 있어 주차가 매우 혼잡하므로 미리 대표전화를 통해 예약 후 방문해야 한다고 관계자는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