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군탄2리 자매결연마을 찾아 못자리 설치 구슬땀

▲ 서울에너지공사 임직원들이 못자리를 설치하기 위해 모판을 나르고 있다.

[이투뉴스] 서울에너지공사(사장 박진섭)는 지난 12일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군탄2리를 찾아 ‘1사1촌 못자리 설치 일손 돕기’ 봉사에 참여했다.

서울에너지공사는 지난 2007년부터 군탄2리와 자매결연 후 매년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기업과 농촌 간 상생의 의미를 다지고 있다. 본격적인 못자리 준비 철을 맞아 군탄리의 부족한 일손을 덜어주기 위해 공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팔을 걷어 붙였다.

이날 일손 돕기 행사에는 박진섭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33명이 참여해 모종심기, 못자리설치 등으로 바쁜 농촌 일손을 도왔다. 아울러 1사1촌 자매결연마을 발전을 위한 지원금도 전달했다.

한편 군탄 2리는 매년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공사에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박진섭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을 군탄 2리 명예이장으로 위촉하고 기념패를 전달하는 등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박진섭 사장은 “매년 진행되는 뜻 깊은 봉사에 참여하게 돼 기쁘고, 매번 따뜻한 환대로 맞아주시는 군탄2리 주민들께도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농번기 일손 돕기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인연을 이어나가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