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3개 금융기관과 공동 워크숍…해외 프로젝트 투자 추진

▲ 가스공사와 금융·무역 관련기관 관계자들이 해외 천연가스 인프라 투자사업 진출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공사가 천연가스 인프라 사업의 해외진출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정승일)는 17일부터 18일까지 KDB산업은행 하남연수원에서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해외 천연가스 인프라 투자사업 발굴 및 개발을 위한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최양미 가스공사 기술사업본부장을 비롯해 각 기관별 관계자 31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가스공사의 천연가스 인프라 사업 기술 역량과 전문 금융기관들의 선진 금융기법 결합을 통한 해외 인프라 사업 경쟁력 확보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가스공사는 2016년 7월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해외 천연가스 인프라 투자사업 발굴 및 개발에 관한 공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지난해 3월 경주에서 제1차 공동 워크숍을 열고, 각 기관별 프로젝트 담당자간 상호 정보 교류를 통해 해외사업 공동 진출 필요성에 대한 깊은 공감대를 형성해왔다.

가스공사는 앞으로 현재 추진 중인 해외 천연가스 인프라 투자사업의 우선 분야를 선정해 철저한 타당성 조사를 선행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금융사, 건설사 및 기자재업체 등 국내 민간기업과의 공동 해외 진출을 통해 정부 일자리 창출 및 동반성장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에너지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완수에 주력할 계획이다.

최양미 가스공사 기술사업본부장은 “이번 공동 워크숍을 계기로 가스공사가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인프라 기술력과 국내 대표 금융사들의 경쟁력을 적극 활용해 천연가스 산업 해외 진출 확대의 견인차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스공사는 FSRU(해상 부유식 LNG 터미널), 액화플랜트, LNG 냉열, 벙커링 등 고부가가치 분야에 대한 사업 참여 기회를 적극 모색해 국내외 천연가스 산업 경쟁력을 제고해 나가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