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 장애인을 위한 스마트 약통, 링겔 모니터링 & 제어시스템 등

▲ 금상을 수상한 산기대 학생들이 환하게 웃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안현호)가 11~15일에 열린 제46회 2018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품전시회에서 금상 2점, 중국기술과학재단 특별상 1점을 수상했다.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품전시회는 세계 3대 발명품 전시회 중 하나로 꼽힌다. 이번에는 40개국에서 620여점의 발명품을 출품했다. 산기대는 2개 작품을 응모했다. 

팀 페타(전자공학부 4년 이재영, 강세훈, 송정환, 홍인석)가 제안한 '시각 장애인을 위한 스마트 약통'은 금상과 중국기술과학재단 특별상을 수상했다. '시각 장애인을 위한 스마트 약통'은 약 구분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어플리케이션과 터치센서를 통해 음성으로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팀 Why(컴퓨터공학부 4년 윤찬혁, 여명환, 김지은, 김예린, 디자인학부 4년 최희연)이 제안한 '링겔 모니터링 & 제어시스템'도 금상을 수상했다. 무게 센서를 이용해 수액의 잔량을 측정하고, 웹 서버와 어플리케이션을 연동해 수액의 잔량을 관제하는 시스템이다.

금상을 수상한 강세훈 학생은 "평소에 생각하던 아이디어를 직접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성과를 내게 되어 뿌듯하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직접 체험해 생각의 폭이 넓어진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종도 기자 leejd05@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