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테크노파크와 재생에너지사업 공동개발 MOU

[이투뉴스] 한국남동발전 분당발전본부(본부장 김학빈)와 전북테크노파크(원장 강신재)가 새만금 및 전북지역 재생에너지 공동개발과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해 보조를 맞추기로 했다. 양사는 지난 19일 전북테크노파크에서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정부 3020 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에 부응하는 재생에너지사업 공동개발을 추진하고 관련 산업 활성화 촉진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를 위해 전북지역 유휴자원 협약자가 공동 추진하는 에너지신산업 및 재생에너지 조성사업을 발굴하고, 실무 협의체를 꾸려 육·해상 풍력, 태양광, ESS 등 공동사업을 구체화하기로 했다.

전북테크노파크는 현재 '미래 신산업육성으로 전북을 세계로'를 모토로 전북지역 신산업 기획 및 새만금 지역 풍력, 태양광, ESS 구축과 관련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분당발전본부는 전북테크노파크와 재생에너지 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개발, 설계 및 인허가, 민원 경험사례 공유, O&M 기술공유, 워크숍 및 세미나 등 기술 교류를 추진하는 한편 2023년 새만금에서 개최되는 세계잼버리대회와 2021년 세계 프레 잼버리대회에 주축으로 참여해 태양광, 풍력, ESS로 청정 전력을 공급하는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