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종합화학·SK케미칼 차이나 플러스 행사 동반 참가

[이투뉴스] SK그룹 화학계열사인 SK종합화학(대표이사 김형건)과 SK케미칼(대표이사 김철)이 24일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차이나플라스 2018' 행사에 부스를 마련하고 현지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선다.

올해로 32회째를 맞이한 차이나플라스는 아시아 지역 최대 플라스틱 전시회다. 독일의 K-Fair, 미국 NPE와 세계 3대 플라스틱 전시회로 꼽힌다. 24일부터 나흘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3000여개 업체가 참여하며 그 중 SK종합화학과 SK케미칼은 306㎡ 규모의 합동 부스를 마련했다. 역대 가장 큰 규모다.

중국은 소비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화학 시장도 소비재, 고부가 품목 위주로 재편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서 양사는 실생활에 주로 사용되는 포장재, 식품용기 소재부터 자동차 내∙외장재 원료까지 그간 중국 플라스틱 시장 선점을 위해 확보해 온 차세대 주력 제품군을 위주로 전시장을 꾸릴 계획이다.

SK종합화학은 ▶패키징(Packaging) ▶오토모티브(Automotive) ▶리빙(Living) 등 제품∙용도 별로 3개의 전시 공간을 구성한다. SK케미칼도 ▶친환경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고부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 중심으로 고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양사 CEO들도 직접 방문해 의미를 더한다. 김형건 SK종합화학 사장은 중국 사업 관련 임원들과 함께 직접 현장을 찾아 주요 패키징·오토모티브 기업 부스를 둘러볼 계획이다. 김철 SK케미칼 사장도 가전 기업 부스를 방문해 고객 유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김동훈 기자 donggri@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