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월까지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7회 교육 및 견학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에너지기술 지식 나눔과 진로탐색을 위한 ‘미래를 밝히는 에너지 교실’을 진행한다.

미래를 밝히는 에너지 교실은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에기평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에너지 지식을 나누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에너지교실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마포구 상암동)에서 진행되며, 4월부터 11월까지 일곱 차례에 걸쳐 학기 중 프로그램(5회)과 방학 중 프로그램(2회)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여기엔 탈북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강의와 체험활동도 포함되어있다. 

학기 중 프로그램은 주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에너지기술평가원 직원의 에너지 강의 ▶서울에너지드림센터의 에코투어 및 전시관 견학 등으로 운영된다. 방학 프로그램은 교육대상을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확대하여 ▶에너지 분야 대학교수 강의 ▶대학(원)생 진로상담 멘토링 ▶에코투어 등으로 구성된다.

에기평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학기 중 프로그램 외에 방학 프로그램을 추가·운영하고 있으며, 평소 접하기 어려운 에너지기술에 대해 강의와 체험으로 교육기회를 제공해 학생·학부모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