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자유주제로 1인(팀)당 최대 2점 응모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가 3일부터 6월 8일까지 ‘2018 대국민 가스안전 캘리그라피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민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서 가스안전 의식을 높이고, 전 세대가 함께하는 안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공모전은 8세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캘리그라피는 가스안전과 관련된 자유 주제로, 공모전 홈페이지(www.kgs-calli.com)를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고, 1인(팀)당 2점까지 응모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가스안전공사 1차 내부 심사와 2차 외부 전문위원 심사를 거쳐 6월 중하순 쯤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 1명과 최우수상 2명 등 모두 19명을 수상자로 선정하고, 대상에게는 산업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에게는 가스안전공사 사장상과 상금 100만원이 주어지는 등 총 상금 800만원이 지급된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향후 가스안전공사 홍보·전시물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향후 공사의 전시·홍보물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일정 및 요강은 공모전 홈페이지(www.kgs-calli.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